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검색엔진 최적화(SEO) 간단하게 알아보기

by ✦✘❤︎❥✘✧ 2023. 7. 27.

검색엔진 최적화(SEO)

검색엔진 :

인터넷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웹 페이지, 문서, 이미지, 동영상 등의 정보를 수집하여

사용자의 검색어와 일치하는 결과물을 제공하는 것을 검색엔진이라고 합니다.

구글, 네이버, 다음 등이 대표적인 검색엔진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 :

웹 사이트 내에서 상위 노출을 목적으로 하는 디지털 마케팅 기술입니다.

상위 노출이 되려면 검색 엔진 알고리즘에 의해 결정이 됩니다.

알고리즘을 통해 상위 노출을 유도하는 것이 SEO의 목표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에 영향을 주는 요소에 무엇이 있을까?

1. 키워드
키워드는 사용자가 얻고자 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검색 엔진은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와 관련성이 높은 정보를 상위에 노출시킵니다.

2. 콘텐츠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정확한 정보와 많은 정보를 담은 페이지를 좋아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어떤 분야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찾아보는지 파악하고 콘텐츠 주제를 선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페이지 안에 정한 주제와 맞고 어울리는 정보들로 구성을 구상해야 합니다.

3. 백링크
백링크는 페이지 안에 다른 페이지의 링크를 거는 것을 말합니다.
백링크를 통해 신뢰성과 인기도를 판단합니다.
백링크가 많고 정보의 질이 좋은 웹사이트일수록 검색 엔진에서 좋다고 판단합니다.
무조건 백링크가 많다고 좋다고 판단하는 것은 아니고 백링크에 걸어둔 링크의 정보들 또한 정확하고 정성이 들어갔을 때 검색 엔진에서 좋은 글이라고 판단합니다.

4. 메타태그
검색어와 관련된 제목, 설명, 키워드 등을 의미합니다.
검색어와 관련된 제목, 설명에 부합하는 정보들을 상위에 노출시키므로 관련된 제목과 설명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모바일에 맞는 최적화가 된 페이지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얻고자 할 때 모바일 기기를 사용합니다.
그렇기에 모바일 버전에 맞도록 최적화가 된 페이지를 검색 엔진에서 좋아합니다.
모바일이든, PC든 상황에 따라 반응할 수 있는 반응형 페이지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의 SEO는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할까요?

 

구글은 특별히 페이지 안에 들어간 정보의 질과 양을 많이 본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글은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이다 보니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신뢰성 있는 링크를 연결했을 때 구글이 선호합니다.

링크 주소에 키워드 포함 여부와 다양한 링크 주소 포함 등도 중요합니다.

네이버와 다르게 구글은 사용자의 경험을 포함한 사용자가 이해하기 쉽고 알아보기 쉽게 구성해야 합니다.

구글은 제목, 본문, 이미지 태그 등 다양한 메타태그를 설정해야 합니다.




네이버의 SEO는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할까요?

 

네이버는 백링크의 중요성이 높습니다.

주제와 관련된 신뢰성 높은 웹사이트의 링크가 걸려야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는 한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검색 엔진으로 한국어 검색어를 좋아합니다.

제목 태그, 설명 태그가 중요합니다.

네이버는 다른 소셜 미디어에서 해당 페이지의 좋은 언급이 많을수록 검색 엔진에서 높은 가치를 부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