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셜 노믹스가 무엇인가

by ✦✘❤︎❥✘✧ 2023. 7. 25.

 

 

'소셜 노믹스'라고 들어본 적 있나요?

 

소셜 노믹스(socialnomics)는 신조어로 사회(social)와 경제(economics)의 합성어입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용자들이 사회적 가치와 이익을 추구하는 활동을 전개하며,
그런 활동을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함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소셜 미디어는 마케팅, 광고, 고객을 이끄는 데에 사용되는 뿐만 아니라 정치, 사회, 경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소셜 노믹스'가 우리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을까요?

 

이제 소셜 미디어는 모든 기업에서 활용하는 핵심적인 마케팅 도구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소셜 커머스의 등장도 소셜 노믹스 안에 포함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소셜 커머스는 전자 상거래와 소셜 미디어의 통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소비자는 소셜 미티어 플랫폼 안에서 직접 제품을 검색, 조사,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점점 발전하여 전자 상거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는 정치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정치인이 유권자와 소통하고, 토론에 참여하고, 선거 운동을 수행하는 데에 도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급속도로 빠르게 많은 곳으로 정보가 공유되는 특징이 있어 잘못된 정보와 가짜 뉴스가 퍼질 수 있다는 점이 있어서 유의해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의 발전과 활용으로 새로운 직업이 생겨났고 그러면서 새로운 일자리가 생기는 이점을 나타냈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과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연결하므로 문화 간 교류 및 국제 협력을 촉진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어서 데이터와 관련된 사이버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사이버 보안에 영향을 주어 주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미디어 채널들이 소셜 미디어의 발전으로 경쟁하기 위해 비즈니스 모델을 조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