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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구글 애즈)의 이해와 성공적인 캠페인을 위한 팁

by ✦✘❤︎❥✘✧ 2023. 8. 2.

Google Ads(구글 애즈)는 구글에서 만든 셀프로 광고를 넣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광고주가 구글 애즈에 가입함으로써 구글 웹사이트와 애드센스에 가입한 웹사이트에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Google Ads를 사용하는 이유

적시에 원하는 위치에서 타깃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특징 - 1. 타겟팅

광고주의 제품과 서비스와 관련이 있는 단어나 구문을 검색하거나 관련 사이트를 방문할 때 광고가 게재될 수 있도록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검색을 했을 때 나오는 페이지 또는 Google 검색에 속한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도록 광고 위치를 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연령과 위치와 언어를 선택할 수 있고 특정 요일, 시간대와 광고 게제빈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징 - 2. 비용 관리

최소 약정 금액 없이 월, 일 또는 광고 단위로 지출할 비용을 설정합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 비용이 청구되는 시스템입니다.

 

특징 - 3. 광고 효과 측정

고객이 광고를 클릭한 지 측정할 수 있고, 클릭한 후 제품을 구매했는지,
앱 다운로드를 했는지 등 마케팅 효과가 있는 행동을 했는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하여 마케팅 효과가 없는 광고는 게재에서 삭제하거나 어떤 광고에 더 투자를 할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구매 성향과 관심 있는 제품이 어떤 것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Google Ads의 성공적인 캠페인을 위한 팁

 

팁 - 1. 목표 선택

아래와 같은 특정 목표를 선택하여 성과를 얻기 위해 집중해야 합니다.

  • Sales (가격)

  • Leads (리드)

  • Website traffic (웹사이트 트래픽)

  • Product and brand consideration (제품 또는 브랜드 고려 사항)

  • Brand awareness and reach (브랜드 인지도)

  • Local store visits and promotions (오프라인 매장 방문 또는 프로모션)
예)_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리고 싶을 때는 클릭수를 높일 수 있도록 목표를 설정하고,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광고에 집중해야 합니다.

 

팁 - 2. 캠페인 유형 선택

캠페인 유형에는 검색, 디스플레이, 동영상, 디스커버리, 앱, 쇼핑, 지역, 실적 극대화가 있습니다.

 

캠페인 유형

  • 검색 - 검색 결과에 따라 텍스트로 광고가 나옵니다.

  • 디스플레이 - 웹사이트, 검색결과, Gmail 받은 편지함에 이미지로 광고가 나옵니다.

  • 동영상 - 유튜브에 동영상 광고가 나옵니다.

  • 디스커버리 - 유튜브 홈페이지의 피드, '다음 볼만한 동영상', Gmail 받은 편지함, *디스커버*캐러셀 광고가 나옵니다.
    *디스커버 : 사용자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정보, 뉴스, 동영상,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캐러셀 광고 : 여러 개의 이미지나 동영상을 하나의 광고 단위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사용자는 광고를 슬라이드 하면서 여러 개의 이미지나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 앱 - 휴대기기, 구글 플레이, 유튜브, AdMob, 디스커버를 비롯하여 300만 개가 넘는 사이트 또는 앱의 검색 결과에
    자동 생성 광고가 나옵니다. 개인이 업로드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HTML5과 관련한 광고가 만들어집니다.

  • 쇼핑 - 검색결과, 검색결과의 쇼핑 탭, 웹사이트, Gmail 받은 편지함에 제품 등록정보 광고가 나옵니다.

  • 지역 - Google 지도, 웹사이트, 유튜브에 텍스트 또는 이미지 광고가 나옵니다.

  • 실적 극대화 - 검색결과, 웹사이트, 유튜브 홈페이지의 피드 및 '다음 볼만한 동영상', 검색결과의 쇼핑 탭, Gmail 받은 편지함, 디스커버에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여러 이미지 캐러셀, 제품 등록정보 광고가 나옵니다.

목표를 선택하고 목표와 적합한 캠페인 유형을 선택합니다.

유형에 따라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와 방식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동영상 또는 디스커버리 캠페인은 유튜브에 동영상 광고를 넣고,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웹사이트에 이미지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실적 최대 캠페인은 Google AI를 활용하여 실적을 높이고, 소비자 변화에 실시간으로 대응합니다.
유튜브, 디스플레이, 검색, 디스커버 등 구글 채널에서 많은 고객에게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팁 - 3. 예산 관리

평균 예산을 정하여 광고 입찰 금액을 관리하며 언제든지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팁 - 4. 입찰 유형 선택

특정 목표를 잘 수립하기 위해 입찰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캠페인 목표를 선택하면 입찰 유형을 선택할 때 목표를 토대로 입찰 중점 영역에 대한 추천이 표시됩니다.

일부 캠페인 유형의 경우, 추천하는 입찰 중점 영역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타깃 전환당비용(CPA)이나
타깃 광고 투자수익(ROAS)과 같은 자동 입찰 전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팁 - 5. 광고에 정보 추가

검색, 동영상, 디스커버리, 실적 최대화 캠페인을 선택하면 광고를 보고 웹사이트에 방문할 수 있는 링크 주소나 문의 전화번호 등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적인 정보를 넣으면서 광고의 이유 제시와 클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팁 - 6. 광고그룹 생성

쇼핑 및 실적 극대화를 제외한 캠페인의 경우 동일한 타겟팅을 중심으로 관련 광고를 묶습니다.

게임에 초첨을 맞춘 그룹을 만들어 게임과 관련된 검색어를 입력하는 사용자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쇼핑 캠페인은 제품 그룹을 만들어 타겟팅이 동일한 관련 상품을 그룹으로 묶습니다.

 

팁 - 7. 타겟팅 선택

타겟팅을 사용하지 않으면 광고 도달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에 특정 잠재고객에 맞춰 범위를 좁히거나 넓혀야 합니다.

광고주가 판매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특정 고객에게만 도달할 수 있도록 광고를 타겟팅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팁 - 8. 전환 추적 설정

전환 추적을 설정하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에게서 유도하고 싶은 액션을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광고, 타겟팅 등 전반적인 캠페인이 잘 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